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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App 이야기

2011/12/29

모바일 모바일 모바일.
하나가 궁금해서 찾으면 그 하나를 알기 위해 여러 잔가지들의 정보를 알아야 하는 덤탱이 떵어리. 마켓플레이스와 연관된 비즈니스모델 앱..이 뭘까 생각하다, 네이티브 앱은 뭐고 하이브리드는 뭐고 뭐고 뭐고?

사실 아이폰 받자 마자 일순위로 받아야 하는 앱, 사람들이 재밌다는 앱, 오 신기한 앱. 등드르등
일단 많이 받고 보자. 폴더 많고 이쁜 디자인 앱 가지고 있으면 맘이 그렇게 든든하더만.

통계에도 나왔듯이,
나도 필수 어플을 제외하곤, 받자마자 지우는 어플이 80%정도. 받아보고 사용하는 시간 대략 3분?
해보고 재미없으면 지우고, 사용성이 떨어지면 당연히 지우고, 낚인 어플이면 소개 넘어가자마자 삭제. 사용성, 재미를 구비한 어플이여 나오렴. 고이고이 간직하고 써 줄께에.

 

* APPs: application software

l Native app (설치형 앱) :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 설치하는앱.
: Xcode등 아이폰 개발도구에서 Objective-C 언어를 이용해서(안드로이드는 Eclipse등 개발도구 + Java언어) 모바일 기기의 내부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앱. 사진변환, 친구주소록, 일정관리앱 등.
엄밀히는관련 코드와 리소스(텍스트나 이미지, 동영상파일)가 모두 컴파일되어 하나의 코드덩어리가 된 상태. 따라서 실행이 바르고, UX디자인은 일관성이 높은 편.

l Hybrid app
: 최근 만들어지는 앱의 반 이상을 차지. 프로그램에 의한 서비스와웹 서비스를 결합한 형태.
실제개발업무에서는 핵심기능은 코드로 구현(HTML5),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야 할 부분은 웹에서 관리하는 형태로 앱을 구성.

l 웹앱
: 사실상 인터넷 페이지의 컨텐츠지만, 외모는 기존의 앱과 같은 형태를 하고 있는 경우.
아이폰의 경우 사파리 웹브라우저의 모습(상단 주소입력창과 하단 네비게이션)을 감추고 기존 네이티브 앱의 모습을 따르게 된다. 관련 코드는 HTML문서 내 meta-tag로 넣고, CSS나 Javascript를활용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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